(주)타이드스퀘어 투어비스(이하‘회사’라고 한다)가 운영하는 여행전문관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고객이 제공한 모든 정보를 철저히 보호하며, 고객이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제1의 운영원칙으로 삼아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명시합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 관련 법률령 및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는지 알려 드리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항목 및 보유기간
2.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
5.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6.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cookie)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7.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9. 개인정보 관련 불편처리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11. 변경에 따른 공지
12. 부칙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항목 및 보유기간
가.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으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 수집하고 있으며, 회원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종교, 사상, 출신지,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이용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보유기간 만료 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 규정에 따라 보존할 의무가 있으면 해당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라.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필수항목 수집에 동의를 하셔야 하며, 동의 거부 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구분 |
수집 항목 |
보유 기간 |
여행 상품 예약/상담 |
예약자정보(이름, 이메일, 휴대전화, 일반전화, 베네피아 ID)
여행자정보(한글이름, 생년월일, 성별, 국적) |
여행 종료 후 CS 목적으로 1년간 보관 |
여행 상품 결제 |
소유자명, 카드번호, 할부개월, 유효기간, 카드 비밀번호 앞2자리 |
수집 이용목적을 달성한 경우 즉시 삭제.
(※구매.결제 단계에서 회원이 입력하는 신용카드사명, 신용카드 번호, 유효기간 등의 정보는 회사가 직접 저장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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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영수증 발급 |
현금영수증카드번호, 휴대폰번호 |
5년 |
베네피아 포인트 조회 및 이용 |
베네피아 ID/PW |
포인트 조회 후 즉시 삭제 |
* [보유기간 중 보존할 의무에 대한 관계 법령]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및 전화상담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고객님의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 목적달성, 동의 기간 만료 시 내부방침에 따라 지체 없이 삭제되거나 파기됩니다. (단,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할 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별도 저장한 후 지체 없이 파기함)
나. 파기 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 파기방법: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
가. 회사는 고객님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항목 및 보유기간"에서 알린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회원님의 동의 없이는 이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나. 고객 서비스 수행에 직접적으로 관계되는 업체에 한해서 제한적인 조건으로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가 제공됩니다.
제공받는 자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 기간 |
제휴 숙박업체
[업체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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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성별, 주소, 휴대폰번호, 이메일, 신분확인 ID |
구매 및 요금 결제, 개인 식별,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청약의사의 확인 및 기타운송업체 탑승예약, 숙박예약, 현지행사 진행 및 고객관리 목적 |
이용목적에 따른 개인정보제공 시부터 이용목적 달성 및 관계법령에 따른 보관기간까지 보관 후 지체 없이 파기 |
제휴 여행업체
[업체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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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저업체
[업체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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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가.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의 제공, 서비스의 유지/관리, 고객 상담, 고객 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 전문업체(또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며 위탁된 개인정보가 위법하게 이용되지 않도록 위탁업체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과 점검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받는 자 |
위탁업무 내용 |
보유기간 |
㈜KG 이니시스, NHN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
여행상품 결제 |
개인정보 이용목적 달성 시(제휴업체는 제휴계약 종료 시) 및 관계법령에 따른 보관기간까지 |
㈜틱스잇 |
시스템 유지보수 |
㈜폴라리움 |
시스템 유지보수 |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회사는 고객에게 유용하고 보다 편리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고객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고객이 웹사이트를 로그인(log-in)하면 여행전문관의 서버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 정보를 고객의 컴퓨터에서 찾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그러나 쿠키정보는 고객의 컴퓨터를 식별할 수 있지만, 고객의 개개인을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나. 이러한 쿠키는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 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 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 할 수 없습니다.
7.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베네피아 여행전문관을 이용하는 각 회사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가.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노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고객의 개인정보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여 혹시 발생 할 수 있는 사고 시라도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되고 있습니다.
2. 고객의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시스템은 방화벽과 침입탐지시스템을 통하여 보호되며 24시간 감시를 통하여 외부로부터의 위협에 대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3. 고객의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시스템은 자동으로 갱신되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에 보호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 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고객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관리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임직원이 업무를 함에 있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지켜야 할 사내 규정을 마련하여 준수하고 있습니다.
3. 임직원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기 이전에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사내규정에 대한 이행 사항 및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4. 임직원의 개인정보보호 의식 고치를 위한 연간 2회 이상의 정기적인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5. 그 외 내부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즉각 고객에게 그러한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개인정보의 보안 관리에는 고객 본인의 노력도 중요합니다. 오직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알고 있는 본인에게만 개인정보에 접근 할 수 있는 권한이 있으며, 비밀번호를 유지하고 관리할 책임 역시도 고객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드시 본인만이 알 수 있는 내용으로 비밀번호를 작성해야 하며, 주민번호의 일부 또는 전화 번호 등 타인이 쉽게 도용 할 수 있는 비밀번호의 사용을 지양해야 합니다. 또한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본 서비스에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 할 경우, 혹은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였을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브라우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고객의 정보가 타인에게 손쉽게 유출 될 위험이 있습니다.
라. 회사는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 관련 불편처리
가. 고객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된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으며 예약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나. 회사는 고객님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니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해주시면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 삭제 요구, 동의 철회(처리정지) 요청 시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 규칙 별지 제 8호 서식에 따라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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